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롤토체스 ux 발전과정
    일상/게임 UX 2020. 3. 26. 20:43

     

    제가 주로 즐기는 리그오브 레전드의 전략적 팀전투 게임인 롤토체스의 UX 발전 과정도 리뷰하고자 합니다. 게임내에서 사용자 경험 개선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직관적이고 더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제가 느꼈던 3가지 부분에서 크게 ux가 개선된 사항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게임 자체를 모르시는분을 위해 간단한 설명을 하고자합니다.

    1. 같은 캐릭터를 3개 사면 3개가 한개가 되면서 2성이 된다.

    2. 2성인 상태에서 같은 캐릭터를 6개 더 구매하면 3성이 된다.

    3. 캐릭터는 직업과 시너지를 가진다. 

     

     

    1.  캐릭터가 2성 또는 3성이 될 때 구매창에서 해당 캐릭터가 빛난다.

    해당 기능으로 인해 유저들은 매우 명확하게 자신의 캐릭터가 2성 또는 3성이 될 수 있다고 파악할 수 있습니다. 게임에서도 인지 부조화를 줄이려는 노력이 보이는 업데이트 입니다.

     

    2. 캐릭터에 마우스 오버시, 같은 시너지의 캐릭터를 쉽게 구별할 수 있다.

    롤토체스의 경우 현재 시즌제로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같은 직업과 시너지를 지속적으로 플레이를 하게 될 경우 게임 특성상 지루하게 될 것이 분명하죠. 이에 따라 매번 시즌제를 통해 새로운 직업과 시너지를 활용하니, 문제는 시즌 초반에 직업과 시너지 구분을 파악하는데 힘이 드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그에 대한 방안으로 위와 같은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시즌 초반에도 유저들이 게임 플레이를 원활히 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3. 상점에서 내 본진을 한번에 볼 수 있는 버튼이 생겼다.

    해당 기능은 시즌 초반에 업데이트된 내용입니다. 바로 상점에서 본인의 본진으로 한번에 이동하는 버튼이 생성되었습니다. 이러한 기능이 추가된 이유는 바로 유저들이 내가 가지고 있는 아이템을 항상 머리속에 기억하지 못한다는 사실입니다. 게임 플레이를 하다 상점에 가면, 내가 필요한 아이템이 무엇이지? 하는 물음표를 지니게 되는데, 그럴 경우 내본진의 현재 아이템 현황 파악이 필요합니다. 이전에는 우측 하단의 미니맵에서 내가 위치한 지역을 클릭해야 하거나, 단축키를 여러번 클릭해서 내 본진을 가게되었다면, 현재는 손쉽게 내본진과 상점과의 이동이 자유롭게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ux 개선 전과 후의 차이가 느껴지시나요? 해당 게임을 해보신 분이라면 엄청난 편의성을 느끼면서 더욱더 게임을 즐겁게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의 기획팀 칭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