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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6. Recognition Rather Than Recall
    UX/10 Usability Heuristics 2020. 12. 2. 08:55

    Recognition Rather Than Recall 

     요소, 작업 및 옵션을 시각화하여 사용자의 인지 부하를 최소화합니다. 사용자는 화면이동 간 이전 정보를 기억할 필요가 없어야 한니다. UX 설계 사용에 필요한 정보는 시각적이거나 필요할 때 쉽게 검색할 수 있어야 합니다.

     예능 프로그램에서 단골 퀴즈 문제로 나오는 수도문제를 아시나요? 포루투갈의 수도는? 이라고 물으면 질문을 받은 사람은 해당 수도의 명칭을 정확하게 알아야합니다. 이때 사용자의 뇌의 부하가 걸리게됩니다. IT 프로덕트 제품에서는 이같은 의사소통보다는 리스본이 포루투갈의 수도입니까? 라고 물어 본다면 사용자의 부하를 줄일 수 있습니다.

     

      "인간은 단기 기억력이 제한되어 있다. 인식을 촉진하는 인터페이스는 사용자에게 요구되는 인지 노력을 감소시킨다."

     

    TIP

    1) 사용자가 기억을 회상하는 대신에 인터페이스 내에서 정보를 인지할 수 있게 해야 합니다.

    2) 사용자에게 긴 튜토리얼 문서를 제공하는 대신 필요한 부분에서 도움말 바로 제공합니다.

    3) 사용자가 기억해야 하는 정보의 양 그 자체를 줄여야 합니다.

     

     

    사례

     

    1) 네이버 지도 검색기록

    네이버 지도에서 내가 전에 검색했던 주소들은 쉽게 검색기록을 통해서 다시 검색할 수 있습니다. 유저에게 주소를 기억하는 것은 정말힘든 일이니까요.

    2) Comparison table

    비교 테이블을 통해, 유저는 각각의 상품단계에서 자신이 받을 수 있는 상품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 위 글은 nngroup의 10 heuristic 아티클의 여섯번째 Recognition Rather Than Recall 의 내용을 번역 및 가공한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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