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4. Consistency and Standards
    UX/10 Usability Heuristics 2020. 11. 29. 03:18

    Consistency and Standards

     사용자는 서로 다른 단어, 상황 또는 행동이 같은 것을 의미하는지 궁금해 할 필요가 없어야 한다. 우리 서비스가 기존의 플랫폼 및 업계 규약을 준수하는지 체크가 필요합니다.

    사람들은 행동에 대한 관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대표적으로 윈도우 사용자들은 창 닫기 버튼을 찾을 때 우측 상단을 바라보게 됩니다. 하지만 맥 사용자들은 좌측 상단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만일 윈도우에서 애플처럼 좌측 상단에 닫기 버튼을 둔다면? 사용자들이 엄청난 혼란을 겪을 것입니다.

     

      "사람들은 그들의 시간을 당신의 제품 외에 수많은 다른 제품과 서비스에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일관성을 유지하지 못하는 것은 사용자에게 새로운 것을 배우도록 강요함으로써 사용자의 인지 부하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TIP

    1) 산업의 일관성, 내부 서비스의 일관성을 유지시켜 유저의 학습성을 향상시킨다.

    2) 자사의 여러 서비스내의 일관성을 유지한다.

    3) 해당 산업의 큰 흐름을 따른다.

     

     

    사례

     

    1) Material Design System

    Material Design은 구글이 안드로이드, iOS, 웹 등에서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만드는 팀을 위해 만든 디자인 시스템이다.

    2) Human Interface Guidelines

    Apple 플랫폼에서 완벽하게 통합되는 우수한 애플리케이션을 설계하기 위한 심층적인 정보와 UI 리소스를 확인하십시오.

     

     4차산업시대의 대표적인 기업, 구글과 애플에서는 자신들의 생태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디자인 시스템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수많은 사용자를 확보한 기업인 만큼, 각 플랫폼의 디자인 시스템을 이해하고 반영한 서비스를 출시한다면 사용자들은 새로운 서비스에 대해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위 글은 nngroup의 10 heuristic 아티클의 네번째 Consistency and Standards의 내용을 번역 및 가공한 내용입니다.

     

    'UX > 10 Usability Heuristics' 카테고리의 다른 글

    6. Recognition Rather Than Recall  (0) 2020.12.02
    5. Error Prevention  (0) 2020.11.30
    3. User Control and Freedom  (0) 2020.11.28
    2. Match between System and the Real World  (0) 2020.11.27
    1. Visibility of System Status  (0) 2020.11.25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