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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9. Help Users Recognize, Diagnose, and Recover from Errors
    UX/10 Usability Heuristics 2020. 12. 4. 17:54

    Help Users Recognize, Diagnose, and Recover from Errors 

     오류 메시지는 오류 코드로 표현해서는 안되고 일반 언어로 표현해야하고, 문제를 정확하게 표시하며, 건설적으로 해결책을 제시해야 한다.

     

     

     위와 같은 오류메시지를 보신적이 있으신가요? 아래 부가설명이 있긴 하지만 404 error라는 것은 일반 유저들이 볼 때 아무 정보가 되지 못하는 정보입니다. 이러한 오류메시지 보다는 오류를 안내하고, 시각화하여 유저에게 대안을 주는 방법으로 해결한다면 전체적인 프로덕트 제품 수준을 올릴 수 있습니다.

     

      "오류 메시지는 사용자가 인지하고 인식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시각적인 오류 메시지가 제공되어야 한다"

     

    TIP

    1) 굵게 표시된 빨간색 텍스트와 같은 기존 오류 메시지 시각화 사용

    2) 사용자가 이해할 수 있는 언어로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사용자에게 말하십시오. 기술적 전문 용어는 피하십시오.

    3) 사용자에게 오류를 즉시 해결할 수 있는 바로 가기 같은 솔루션을 제공하십시오.

     

     

    사례

     

    1) 구글 크롬

    인터넷 연결 없이 구글 크롬을 켜보신적이 있으신가요? 귀여운 게임과 더불어, 인터넷 연결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2) 구글 메일

    구글 메일은 보낸 후 최대 30초까지 보낸 메일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위 글은 nngroup의 10 heuristic 아티클의 아홉번째 Help Users Recognize, Diagnose, and Recover from Errors의 내용을 번역 및 가공한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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