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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Help Users Recognize, Diagnose, and Recover from ErrorsUX/10 Usability Heuristics 2020. 12. 4. 17:54
Help Users Recognize, Diagnose, and Recover from Errors
오류 메시지는 오류 코드로 표현해서는 안되고 일반 언어로 표현해야하고, 문제를 정확하게 표시하며, 건설적으로 해결책을 제시해야 한다.
위와 같은 오류메시지를 보신적이 있으신가요? 아래 부가설명이 있긴 하지만 404 error라는 것은 일반 유저들이 볼 때 아무 정보가 되지 못하는 정보입니다. 이러한 오류메시지 보다는 오류를 안내하고, 시각화하여 유저에게 대안을 주는 방법으로 해결한다면 전체적인 프로덕트 제품 수준을 올릴 수 있습니다.
"오류 메시지는 사용자가 인지하고 인식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시각적인 오류 메시지가 제공되어야 한다"
TIP
1) 굵게 표시된 빨간색 텍스트와 같은 기존 오류 메시지 시각화 사용
2) 사용자가 이해할 수 있는 언어로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사용자에게 말하십시오. 기술적 전문 용어는 피하십시오.
3) 사용자에게 오류를 즉시 해결할 수 있는 바로 가기 같은 솔루션을 제공하십시오.
사례
1) 구글 크롬
2) 구글 메일
* 위 글은 nngroup의 10 heuristic 아티클의 아홉번째 Help Users Recognize, Diagnose, and Recover from Errors의 내용을 번역 및 가공한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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