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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0. Help and Documentation
    UX/10 Usability Heuristics 2020. 12. 8. 13:24

    Help and Documentation 

     디자인 설계 시 추가 설명이 필요 없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러나 사용자가 작업을 완료 하는 방법에 대해 문서를 제공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새로운 툴을 사용하다보면, 궁금한 것들이 많이 생기게 됩니다. 이럴때 위와 같은 도움말의 문서가 얼마나 간결하고, 도움이 되는지에 따라 서비스를 처음 사용하는 유저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도움말 및 문서 내용은 검색하기 쉽고 사용자의 작업에 집중해야 한다. 간결하게 유지하고 수행해야 하는 구체적인 단계를 나열해야 한다."

     

    TIP

    1) 도움말 문서를 쉽게 검색할 수 있어야 합니다.

    2) 가능하면 사용자가 필요로하는 순간에 컨텍스트에 맞는 문서를 제시해야 합니다.

    3) 수행 할 단계를 구체적으로 나열해야 합니다.

     

     

    사례

     

    1) 토스페이먼츠 개발 가이드 문서

     예전에 비해 개발 가이드 문서들이 점차 UX적으로 진화하는 것을 느꼈습니다. 비개발자가 보더라도 충분히 접근 가능하게 만든다면, 더욱더 좋은 개발 가이드 문서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위 글은 nngroup의 10 heuristic 아티클의 마지막 Help and Documentation의 내용을 번역 및 가공한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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